신천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좋은글나눔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행복한 사람으로 자라기
작성자 박금자 등록일 11.03.23 조회수 1331
 

 우리학교 동그라미 화단엔 예쁜 봄꽃이 활짝 피어 있습니다.

  연분홍 매화와 노란 개나리가 봄이 왔음을 알리고 있습니다.

  아름다움을 한껏 뽐내는 봄꽃들은 혹독한 추위를 이겨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로부터 찬사와 사랑을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어려움을 견디며 예쁘게 피어난 자신을 바라보며 매우 행복해 할 것입니다.

  우리학교의 봄꽃처럼 여러분들도 친구, 교과서, 교실, 선생님.

  모두가 새롭게 만나 참 행복하리라 믿습니다.

  지난 해 여러분이 세웠던 목표를 얼마나 달성했는지 한 번쯤 생각해 보고 또 새로운 계획을 세워 실천하는 자세가 여러분을 행복하게 만듭니다.

  사람들은 누구나 행복해 지기를 원합니다.

  행복하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만이 행복해질 수 있는 것입니다.

  봄에 씨앗을 뿌리고 잘 가꾸고 보살펴야 가을에 많은 것을 거둬들일 수 있는 것처럼 공짜는 절대로 없습니다

  그러면 행복한 사람으로 자라기 위해서 어떤 노력을 해야 할까요?

  먼저 자신의 의견을 반드시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자기 주장을 갖기 위해서는 책 속에서 지혜를 얻어야 합니다. 아는 것이 많아야 올곧은 의견을 가질 수 있답니다.

  친구는 자신을 비추는 거울입니다.

  학생다운 밝음과 쾌활한 사람, 지식이 풍부하고 작은 일에도 감사할 줄 아는 사람, 어렵고 힘든 사람을 잘 도와주는 사람, 바르고 고운 말로 어른을 존경하고 예의 바른 사람이 있으면 반드시 친구로 만드십시오. 또한 자기도 누구에겐가 그런 친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십시오.

  마지막으로 ‘백 원’ 짜리 동전을 귀하게 여겨야 합니다.

  현명한 사람은 단 돈  백 원도, 단 일 분의 시간도 헛되게 쓰지 않습니다.

  자신이나 다른 사람들에게 유익한 것, 지적 기쁨을 얻는 데 사용합니다.

  적은 돈이라도 나름대로의 원칙을 세우고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사용하지 않으면 최소한의 생활도 어렵게 되어 결코 행복한 삶을 살 수가 없습니다.

  지금부터 자기가 쓴 돈을 꼼꼼하게 적는 습관을 길러 돈의 들어오고 나감을 파악하는 습관을 기르게 되면 여러분은 워렌비펫과 같은 세계적인 부자도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부자가 반드시 행복하다고는 볼 수 없지만 돈이 있으면 굶주리는 사람들이나, 맑은 물이 없어 병에 시달리는 아이들에게 먹을 것과 깨끗한 우물을 선물할 수 있게 됩니다.

  여러분은 얼마전에 돌아가신 이태석 신부님을 기억할 것입니다. 열악하고 척박한 톤즈 사람들을 위해 모든 것을 주고 죽음의 문턱에서도 행복한 미소를 띠고 계시던 모습을 .....

  어려운 이웃에게 내가 가진 것을 베푸는 삶이 진정한 행복입니다.

  이와 같이 노력해서 얻은 행복이야말로 정말 참다운 행복이며 그런 행복은 오래오래 향기를 뿜습니다.

  신천 어린이 여러분 !!

  우리 모두 행복한 사람으로 자랍시다.




이전글 한 걸음 더 가까워진 양성평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