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청렴교육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청렴(제2019-6)학교장 청렴 메시지
작성자 박현희 등록일 19.09.09 조회수 324
첨부파일

교직원, 학부모, 학교 계약업체 종사자님, 안녕하십니까?

2019학년도의 반이 벌써 지나갔습니다. 교직원께서는 학생 지도 및 학교 관련 업무로, 학부모께서는 우리 아이들과 가정을 돌보는 일로, 학교 계약업체 종사자님께서는 각종 경기 침체 속에서 업체 경영업무 처리로 고생이 많으십니다.

 

이제 머지않아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이 다가옵니다. 오랜만에 가족과 친지를 만나 그동안 못다 한 이야기를 나누며 즐겁게 지내시길 기원합니다.

 

우리 학교는 지금까지와 마찬가지로 학교장인 저부터 시작하여 모든 교직원이 명절선물 안주고 안 받기를 실천하고 있으며 이제는 완전히 정착되었을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고마운 분들께 마음을 전하고 싶어 혹시나 고민하시는 분들이 계실까 하여 당부 말씀 드립니다.

 

이미 여러분께서도 아시겠지만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이 시행되어 더욱 엄격한 잣대로 공직자의 청렴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순수한 마음으로 대접하는 한 끼 식사, 조그마한 선물을 받은 사람은 물론 제공한 사람도 처벌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우리의 전통적인 미풍양속에 비추어 다소 냉정하다고 할 수 있지만 시민들의 본보기가 되어야 하는 우리 학교 교직원을 위해서 안팎으로 함께 지키고 따라주시기 바랍니다.

 

행복한 교육을 위해 수고하시는 교직원, 학부모, 학교 계약업체 종사자 여러분!

우리의 아이들이 청렴하고 깨끗한 사회에서 꿈과 끼를 펼치며 살아갈 수 있도록 모두가 청렴문화 정착에 힘써 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리며, 따뜻하고 기쁨이 가득한 추석 명절이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9. 9. 9.

신천초등학교장  송 효 재

  

이전글 청렴(제2020-1호)청렴한 학교문화 조성을 위한 불법찬조금 및 촌지근절 안내
다음글 청렴(제2019-5)[정부 보조금 부정수급 집중신고기간 운영 계획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