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청렴교육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청렴(제2019-4호)학교장 청렴 메시지
작성자 박현희 등록일 19.05.07 조회수 476
첨부파일

 교직원, 학부모, 학교 계약업체 종사자님, 안녕하십니까? 신천초등학교장 송효재입니다.

 

2019학년도가 벌써 2달이 지났습니다. 교직원께서는 학생 지도 및 학교 관련 업무로, 학부모께서는 우리 아이들과 가정을 돌보는 일로, 학교 계약업체 종사자님께서는 각종 경기 침체 속에서 업체 경영업무 처리로 고생이 많으십니다.

 

저는 금년 학교장 경영관을 학생들이 학교생활을 통해 창의적인 사고로 꿈을 키워 학생들은 학교생활을 즐겁게 하고, 교직원들은 전문성을 갖추며, 학부모는 학교를 신뢰하는 행복한 학교를 만든다로 정하고 올해를 힘차게 시작하였습니다. 행복한 학교가 되려면 기본적으로 각종 부정부패가 없어야 합니다. 부정부패가 없는 청렴한 사회에서 우리 학생들이 맑고 깨끗하게 꿈을 키우며 자랄 수 있도록 우리는 모두 노력해야 합니다.

 

청렴이란 말은 거창하고 추상적인 것 같지만 실상 우리 생활에서 조금만 관심을 가지면 모두가 실천할 수 있는 것들입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정직하고, 공정하며, 절제할 줄 알고, 자기 일에 대해 책임질 줄 알고, 질서를 지키며, 남을 먼저 생각하는 배려가 바로 청렴입니다.

 

우리 신천초등학교에서는 청렴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학생과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청렴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또한 학부모님들을 대상으로 청탁금지법에 대해서 교육을 실시하였고 청렴홍보 문자메시지를 보내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의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아직 부정부패 요소가 곳곳에 남아 있습니다.

 

존경하는 신천교육가족 여러분! 그럼에도 저희 신천초등학교에서의 청렴 노력은 여기서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 아이들이 깨끗하고 행복한 교육환경에서 꿈꾸며 자라날 수 있도록 모든 에너지를 동원하여 부패근절에 앞장설 것입니다. 혹 불편부당한 사항이 있을 시 울산광역시교육청 감사관(210-5360)이나 신천초등학교 행동강령책임관(291-0951)에게 신고해주시면 신고사항에 대한 적극적인 조치를 약속드리겠습니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평안한 하루하루 보내시기를 바라며 특히, 스승의 날 등에 청렴한 학교를 위해 적극적인 관심과 동참을 부탁드립니다. 댁내 두루 평안하시고 항상 행복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9. 4. 30.

   


신 천 초 등 학 교 장 송 효 재

이전글 청렴(제2019-5)[정부 보조금 부정수급 집중신고기간 운영 계획 안내
다음글 청렴(제2019-3호)교직원 청렴연수 1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