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초등학교 로고이미지

보도자료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보도자료-신천 사랑나눔장터
작성자 주선이 등록일 17.10.26 조회수 893
첨부파일

- 나눔장터 기부물품 및 학부모의 수제 생활용품, 먹거리 부스 운영

신천초등학교(학교장 박미경)20171026() 느티나무 마당에서 󰡐학부모 재능기부 사랑나눔장터󰡑를 열어 성황을 이루었다.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사랑나눔장터는 학부모님들의 재능기부부스 운영으로 신나고 재미있고 먹거리도 함께한 즐거운 나눔장터가 되었다.


학생들 및 교직원들은 집에서 잘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기증하여 내가 쓰던 물건을 남이 쓸 수 있고, 남이 쓰던 물건을 내가 쓸 수 있다는 자원의 순환과 재사용을 실천하고 환경을 보호하는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되었다.

 

사랑나눔 바자회 물품들은 지난 4월부터 학부모들이 직접 만든 생활에 필요한 공예품을 비롯하여 세제, 비누, 삼푸, 각종 악세사리 등 50여 종이 선보였으며, 아이들이 좋아하는 옛추억의 솜사탕, 간식으로 자주 접하는 떡볶기 등이 준비되어 사랑나눔 장터가 아니면 만나볼 수 없는 파격적인 가격으로 사랑과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행복한 시간이 되었다. 또 물품 제작 및 기증, 그리고 코너별 물품분류 및 정리, 가격표 등 운영의 전반을 학부모 봉사회 회원들이 맡아 추진하였으며, 학생들은 학년별 참여 시간을 달리하여 모든 학생들이 자신이 필요한 물품을 사는 재미, 구경하는 즐거움을 맛보면서 즐거운 시간을 맘껏 누렸고 이 과정에서 시장경제의 기본과 재활용의 참 의미를 배웠다.

 

박미경 교장은 학생, 학부모, 교직원들의 학교공동체가 나눔을 실천하고 모두 적극적으로 동참하는 모습이 경제활동의 첫 걸음이라 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행사 후 재고품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되며, 앞으로도 사랑나눔장터 바자회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학부모회장은 소소하지만 학부모들이 재능기부로 직접 만든 물건들을 알뜰한 가격으로 판매하여 뜻 깊었으며 사랑나눔 바자회 수익금 전액을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사용할 계획이며 경제체험 뿐만 아니라 우리 아이들에게 조금이나마 교육환경 개선에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전했다.

 

이번 행사는 물질적 풍요 속에서 자란 학생들에게 재활용의 가치와 검소한 생활 자세를 익혔으며 아울러 랑나눔장터에 물건을 기증하는 행동을 통해 기부의 기쁨과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의식도 함께 길러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글 2017학년도 신천소식지 3호 발간
다음글 보도자료-가족환경 독서캠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