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초등학교 로고이미지

보도자료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보도자료-가족환경 독서캠프
작성자 주선이 등록일 17.09.26 조회수 874
첨부파일

- 신천초등학교, 환경 사랑 나눔! 가족이 함께하는 독서캠프 행사 개최

  신천초등학교(학교장 박미경)2017923() 2017 울산 독서 특색과제인 울산 학생 책 읽는데이프로젝트 운영과 오솔길과 함께 하는 환경 나눔이 활동으로 가족환경 독서캠프 행사를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22가족이 참여하여 주말 오전에 시작하여 1도란도란 동화 한마당!’2가을 빛깔 오솔길 환경 동시 한마당!’으로 학교 내 도서관(새샘글터)과 오솔길 텃밭에서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였다. 1도란도란 환경 동화 한마당 에서는 놀이문화연구소 대표 정일철 강사를 초대해 레크레이션 및 구연동화 감상, 책 속 명장면으로 퍼즐 그림 그리기를 하였으며, 2가을 빛깔 오솔길 환경 동시 한마당에서는 환경 도서를 읽고 가족별 환경 관련 시 만들기, 시 낭송회, 시화로 나만의 에코백 꾸미기 활동을 하였다.

또한 행사에 참여한 가족 전원에게 기념 사진 촬영 및 행운권 추첨의 시간도 마련돼 재미를 더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주말을 맞아 가족과 함께 학교 내 아름답게 꾸며진 텃밭 오솔길에서 자녀와 함께 책도 읽고, 다양한 환경독서 행사를 아이들과 할 수 있어 행복했다고 말했다. 

박미경 교장은 아름답게 꾸며진 오솔길 테마 식물원에서 가족들이 함께 독서하고, 시도 낭송하며 산책하는 모습이 너무 사랑스러웠다. 지속가능발전교육과 연계하여 진행된 이번 도서관 행사는 아이들의 친환경적인 행동이 습관화 되고 더불어 책과 친해 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며, 도서관 이용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전글 보도자료-신천 사랑나눔장터
다음글 2017학년도 신천소식지 2호 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