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초등학교 로고이미지

보도자료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보도자료-책 읽어주는 교장선생님
작성자 주선이 등록일 17.05.19 조회수 853
첨부파일

낭랑히 울려 펴지는 그림책 속으로 쏘~

신천초등학교(학교장 박미경)2017년 책읽는데이- 소리내어 책읽는데이행사 일환으로 교장선생님이 책 읽어주는 활동을 1,2,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어느 산골 외딴집에 할머니와 할아버지가 살고 있었어요. 할아버지는 밭에 나가 일하고, 할머니는 집에서 길쌈을 했지요. 할아버지가 밭에서 돌아오면 할머니는 재미있는 이야기를 해 달라고 졸라댔어요.....

교실은 조용한 가운데, 책 읽어주시는 교장선생님의 목소리만 낭랑히 울려 퍼졌다. 아이들의 시선은 실감나는 그림책 속 인물 속으로 쏘 ~옥 빨려들어가고 있었다.

신천초등학교의 한 교실의 풍경이다. 1~3학년 학생들에게 학년 학생들의 수준에 맞는 책, 학생들이 흥미를 가질 만한 책, 재미있는 동화책, 인성 교육에도 도움이 되는 도서를 선택하여 책 읽어주기를 했다. 특히 1학년 동화책 훨훨 간다를 낭독할 때에는 예쁜 눈으로 교장선생님과의 시선을 맞추면서 방긋 웃는 모습이 천진스러운 표정들이었다.

교장선생님께서는 아이들이라서 그런지 책 속의 주인공에 쉽게 동화되고 그러면서도 나름 꿈과 상상의 세계를 펼쳐 창의력을 길러주는 지름길이 된다고밝혔다.

책 읽어주는 활동으로 신천어린이들에게 책을 함께 읽으며 듣기능력이 향상되고 독후활동으로 책과 관련된 이야기를 자연스럽게 나누면서 타인을 공감하고 이해하는 능력을 갖게 될 것이며 인성교육과 올바른 정서함양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학생들의 규칙적인 독서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며 교장선생님과 학생들의 뜻깊은 소통의 장을 열어주는 계기가 되었다.

이전글 보도자료-그린스쿨 캠페인
다음글 보도자료-1교 1복지기관 재능기부활동(1학기)